728x90

 

 

 

김장후 먹는 수육

 

 

 

 

 

지난 일요일 늦은 김장을 했어요.

물론 저는 벌써 했는데 모임에서 먹는

김장을 미루다가 이제야

하게 되었답니다.

 

배추 절이는 날을 얼마나 춥던지

너무추워 배추가 그냥 부서지더라구요 ㅠ

그래도 추위를 무릅쓰고 옥상에서

배추를 다듬고 절여놓고

얼지않게 돗자리와 비닐 함박등으로

덮어 주었어요.

 

 

 

 

 

 

다음날 아침부터 절인 배추를 씻는데

물이 바닥에 떨어지면서 그대로

얼어 붙을정도로 추운날이었어요 ㅠ

다행히 배추는 잘 절여졌더라구요~

 

물이 너무 차가워거 약간 미지근한

물을 틀어놓고 씻으니 좀 괜찮았어요.

씻은 배추는 차곡차곡 쌓아서 물을 빼고

무채를 썰고 양념을 버무려 놓았다가

배추 물이 빠진후 속을 넣었답니다,

60포기인데 속이 워낙 꽉차서 한 80포기는

되는거 같더라구요 ㅎ

여럿이 속을 넣으니 그래도 금방하네요.

 

 

 

 

 

 

이제는 먹방타임~

김장을 하면 수육을 먹어줘야하지 말입니다 ㅎ

낙지를 넣은 오뎅탕도 끓이고

돼지고기에 된장 풀어넣고 푹 삶아주고

미리 사왔던 굴을 씻어 무채와 노란배추에

싸서 먹으니 꿀맛이 따로 없네요 ㅎㅎ

 

깜박하고 돼지고기 수육은

담지 못했는데 수육도 부드럽게 아주

잘 삶아 졌었거든요~

노란 배추쌈에 돼지고기와 굴하나 올리고

무채 속을 올려주면 제대로 한쌈이지 말입니다 ~

여기에 시원한 오뎅국물 함께하니

추위도 싹 가시고 몸도 마음도

든든해지네요 ㅎㅎ

 

 

 

김장 수육 안 먹으면 후회해요 ㅎ

 

 

 

 

 

 

 

 

'일상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과차 만드는법  (0) 2018.01.07
겨울바다 영흥도 십리포해수욕장  (0) 2018.01.05
군고구마 만들기  (0) 2017.12.17
겨울간식 군고구마  (0) 2017.12.14
장미닮은 솔방울  (0) 2017.12.05
Posted by 따뜻한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