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누리장나무 열매

 

 

 

 

 

 

빨간 꽃받침 위로 까만 열매가

대조적인 누리장나무 열매에요.

가끔 오가는 골목에 누리장나무가 있는데

올 봄 흐드러지게 꽃이 피었더니

꽃이 진 자리에 이렇게

까만 열매가 맺혀 있네요 ㅎ

 

어쩜 이리도 붉은 진홍빛인지

참 곱더라구요.

받침이 뒤로 젖혀져 벌써 열매가

농익었다느 것을 알수 있어요.

 

 

 

 

 

 

금방이라도 열매가 떨어질듯

아슬아슬하게 매달려 있는거 같아요.

자세히 보니 이미 열매가 떨어진것도

보이네요.

조금있으면 이 열매도 곧

이별의 순간을 맞겠죠?

 

느낌은 약재로 쓰이지 않을까 싶은데

정확한건 모르겠어요 ㅎ

잠깐 다시 검색해보니

누리장나무 효능으로

무릎관절에 좋고

중풍이나 이질에도 좋다고 하네요~

 

 

 

 

 

 

 

누리장나무 열매를 가만히 들여다 보면

새가 날아가는거 같지 않나요?

날개를 뒤도 하고 로켓트 발사하듯

날아가는 것같은 느낌이에요 ㅎ

비상을 준비하는 새들처럼요~

 

 

 

 

 

이미 비상한 아이들도 제법 많은것이

곧 이 아이들도 비상할거 같아요^^

 

초등학교 때 책에 나왔던 완두콩

이야기 처럼 이 아이들은 어디로

튈지 궁금하네요~

 

 

 

 

 

 

 

 

 

 

 

 

'꽃 식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화 꽃말  (0) 2017.11.03
분홍국화  (0) 2017.10.31
만데빌라 꽃말  (0) 2017.10.25
오렌지자스민 꽃말  (2) 2017.10.23
박꽃 꽃말  (0) 2017.10.21
Posted by 따뜻한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