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다알리아 꽃말

 

 

 

 

 

꽃송이가 탐스럽고 복스러운 다알리아

꽃잎 하나하나가 모여 이렇게 탐스런 꽃이 피었어네요

 

어릴적에 마당가 한켠을 자리잡고 있던

꽃밭에는 늘 다알리가 있었어요.

꽃이 화려하고 예뻐 좋았던 꽃이었거든요

 

 

 

 

 

 

예전에 살던 집에서 새로 집을 짓고

이사를 하는 바람에 예전에

키우던 꽃들은 다 없어졌는데

언제부터인가 친정엄마가 주위에서

하나 둘 꽃을 가져 오셔서

이제는 꽃밭 한가득 철따라 꽃이 핀답니다~

 

이른 봄에는 복수초와 수선화가 피고

여름에는 분꽃 봉숭아 채송화 맨드라미

백일홍등 다양한 꽃이 피고지고 하고 있어요^^

 

 

 

 

 

 

꽉 차서 예쁜 다알리아에요~

다알리아 꽃말이 좀 많네요

화려 우미 영화 불안정 감사

개인적으로 감사화 영화가 맘에 드네요^^
조금이라도 긍정적이고 밝은것이

좋거든요~

 

 

 

 

 

 

다알리아는 다년생으로

뿌리로 번식을 해요

매년 새로 심지 않아도

그 자리에서 계속 나서 따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매년 꽃을 볼수 있어

좋답니다~

 

언제부터인가 씨로 나는 꽃보다는

뿌리가 있어 매년 싹이 나고 자라는 꽃이

관리도 편하고 좋더라구요~

 

이렇게 매년 볼수 있다면

한번 심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꽃 식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송화 꽃말  (0) 2017.09.06
상사화 꽃말  (0) 2017.09.04
도라지꽃, 도라지꽃 꽃말  (2) 2017.08.23
연꽃없는 연  (0) 2017.08.18
천사의 나팔, 엔젤트럼펫  (0) 2017.08.14
Posted by 따뜻한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