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늦가을에 핀 메리골드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아래서 꽃을 피었던

메리골드가 찬바람이 부는

늦가을에도 만발하고 있네요.

 

어쩜 한여름에 피었던거보다도

더 많은 꽃이 핀거같아 신기하만 합니다.

 

대부분의 꽃들은 한여름에 피면

어느정도 피고지고 하다가

결국 꽃이 다 지고 없어지거든요.

 

근데 이 메리골드는 꽃이 줄어들기는커녕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니 말이에요

 

차가운 기온 속에서도 끄떡없이

예쁜꽃을 피우고 있네요.

 

 

 

 

 

 

 

솔직히 그동안 메리골드꽃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는데

생명력도 강하고 이렇게 개화기간이

긴것을 보고 생각을 달리하게 되었어요.

 

시골집 꽃밭에도 메리골드를

입양해야 될거같아요 ㅎㅎ

 

메리골드는 특별히 관리해주지 않아도

일부러 씨를 받았다가 뿌리지 않아도

저절로 나서 잘 자라는 종이랍니다.

 

다시 이곳을 지나가면

씨를 받아두었다가

내년에 시골집에 뿌려야겠어요~

 

 

 

 

 

 

 

 

보고 또봐도 정말 대단한 생명력이에요

지금 자라고 있는곳도 시멘트가 깨져서

흙이 조금 있는곳에서

매년 나고 자라 는거거든요

 

 

그 가뭄속에서 빼들빼들 타들어갔다가도

살아남아 이렇게 꽃을 피운거보면

정말 대단한 생명력이에요.

 

자꾸 오가면서 보다보니

전보다 메리골드 꽃이 더

예뻐보이는거 같기도 해요^^

 

 

 

 

 

 

 

어제 영하로 떨어졌었는데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내일 이곳에 갈일 있는데 함 봐야겟어요

무사하길...

 

 

 

 

늦가을에 핀 꽃

메리골드

 

 

 

 

 

 

 

 

 

'꽃 식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세베리아  (0) 2016.12.05
분홍장미 꽃말  (0) 2016.12.04
주목나무 열매  (0) 2016.11.08
일일초  (0) 2016.10.29
뚱단지  (0) 2016.10.27
Posted by 따뜻한 공간
,